오즈모 포켓3 한달째 사용후기

캠코더를 사는 이유는 추억을 담고 일상을 기록하기 위함입니다. 신제품이 출시될때마다 이제품 저제품을 기웃러기는 이유는 장점과 단점이 공존하기 때문입니다. 멋진 아웃포커싱은 제품을 크게해 휴대성이 떨어지고, 휴대성이 좋으면 화질이나, 특히 저조도에 취약하기 마련입니다. 

오즈모 포켓3를 구입한지도 한달이 넘었습니다. 한달동안 사용하면서 느낀점은 이런저런 충족을 모두 만족하는 캠코더라는 확신이 듭니다. 

오즈모 포켓3

오즈모 포켓3 특징 

1인치 화소와, 야간촬영 

오즈모포켓3 1인치

오즈모 포켓은 1인치 이미지센서입니다. 쉽게말하면 많은 빛을 받아들일수있어서 화질이 좋습니다. 액션캠에서 1인치를 사용하는 제품은 극히 적은데 이런점에서 당연이 압도합니다. 특히나 이번에는 야간과 같은 저조도 촬영에서 특히나 강점이 있습니다. 어두운 실내, 밤길, 야간, 저녁 밤거리등 어떠한 조건에도 선명한 화질을 보장하는게 특징입니다. 

오즈모포켓3 저조도

더군다나 1인치로 아웃포커싱이 충분합니다.  배경을 흐리게 날려줘서 인물촬영에 더욱 강합니다. 배경과 피사체를 심도로 표현할 수 있어서 몰입감과, 편안한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짐벌내장 캠코더 

짐벌내장형

고프로 등 액션캠의 손떨방기능은 상향평준화 되어 이제 어느제품에서도 안정적인 영상을 보장합니다. 하지만 실내, 저조도, 야간촬영등에서는 영상이 일렁거리는 현상을 필할 수 없습니다.   오즈모 포켓3는 짐벌 일체형 캠코더도 소프트웨어 방식에 하드웨어를 결합해 훨씬더 안정적인 영상을 보장합니다. 특히나 저조도 야간촬영에 일렁거림 현상이 발생되지 않고, 다른 액션캠에서 소프트웨어 방식 안정화를 위해 영상이 잘리는 크롭현상이 생기지만 포켓3는 잘린는 부분없이 100%영상을 담을 수 있습니다. 

 

2인치 액정 

대형액정

기존 오즈모 포켓의 최대의 단점으로는 좁은 액정이었습니다. 모니터링은 거의불가능에 가까워 on / off 확인용으로 사용한다는 사용기가 실릴 정도였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앞전의 포켓시리즈는 극강의 휴대성에 촛점이 맞춰져 작은액정으로 조작, 모니터링이 힘들었지만 2인치의 액정으로 조작이 편리함은 물론이고, 넉넉한 크기로 모니터링도 충분해졌습니다. 

 

액티브 트랙 트래킹기능

오즈모포켓3트랙킹

액션캠의 단점중 하나가 화면구성, 화각을 신경써야합니다. 물론 피사체를 담기위한 노력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래서 인스타360 과같은 360도 카메라가 등장했을때  신경쓰지않고, 찍고, 나중에  화면구성, 화각을 크롭해서 잡으면 됬습니다. 하지만 오즈모 포켓3는 액티브 트래킹이 가능합니다. dji제품답게 드론에서 와 같이 피사체를 선택하면 이를 쫒아가는 기능입니다. 캠코더를 고정하고, 상하 좌우 움직이면 자동으로 짐벌이 돌아가며 추척해서 촬영해주기 때문에 놓칠 일이 없습니다. 

 

 

유튜브용 캠코더로서는 더할나위 없이 좋고, 그 외에도 일상기록용으로 아주 훌륭한 캠코더입니다. 

다시강조하지만 저조도 환경인 실내, 야간촬영, 밤 촬영에는 그 어떤 캠코더 보다도 훌륭한 카메라입니다.  인기가 높은만큼 물량이 딸리고 있는것도사실이고, dji제품은 중고가격도 방어가 잘되기 때문에 당분간 인기는 계속될것이라 예상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