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아르떼 뮤지엄 후기와 꼼꼼한 할인

 

2021년 12월 강릉에 또 하나의 볼거리 아르떼 뮤지엄이 생겼습니다. 

디지털 디자인 미디어아트 전시회사 디스트릭트 1500평 규모로 설치해 제주, 여수에 이어 3번째지만,

규모모는 3개중 가장 큰 아르떼 뮤지엄입니다. 

 

 

 

아르떼 뮤지엄 강릉은 강원의 자연을 소재로 한, 산, 바다, 파도, 동굴을 비롯해 웅장한 대형 스크린에 더욱더 몰입감이 듭니다.

 

 

 

제주나, 여수까지 가지않고 강릉에 오셔도 볼 수가 있으니, 강릉 들리면 꼭 둘러들 보셔요. 

저는 일요일 갔었는데요. 코로나에도 사람들이 꾀많을것같아 한가한 시간에 갔었는데도 사람이 많았습니다. 

 

인터넷 구입을 한 사람이면, 줄을 서서 대기할 필요가 없지만, 할인받는 사람들은 이렇게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합니다. 

티켓팅을 하고 들어가는데요. 미디어전시관이라, 내부는 어두운 편이라 조심해서 입장하면 됩니다.

참 그리고. 팁 하나. 

커플들은 꼭 패키지 티켓을 끊어주세요!!

 

 

맨 처음 전시는 , 꽃을 주제로 합니다. 흐트러지게 핀 코스모스며, 온 사방에 펼쳐진 꽃밭은 찬란하리리만큼 아름답고, 몽환적이라 숨이 차오를 겁니다. 한들한들 바람에 흔들리는 꽃은 평화로움과, 끝도 보이지 않게 이어져 감동을 선사한답니다. 

 

 

 

 

두 번째는 해변을 주제로 하는데요. 언제 오셔도 아름다운 일출의 동해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구름 사이로, 장엄하게 붉게 물든 태양이 웅장함을 더하고, 강렬한 파도소리와 부서지는 파도는 신발에 닿을 듯합니다. 

넓은 전시공간은 실제 해안가에 있는것처럼 탁 트여 실감이 더해져 해변에서 느끼는 상쾌함마저 듭니다. 

 

 

 

 

다음은 강원에 드넓은 황금 소나무와, 꽃사슴이 뛰어 환상적이고, 밤이 되면 달빛에 비친 백호가 나타나는데요.

한참을 서서 보고 있으니 화사한 낮의 강원의 숲, 수목과 대비해, 저녁엔 을씨년스러웠습니다. 

 

 

사방에 거울을 달아 밤하늘의 별에 앉아있는 느낌입니다. 

사람이 좀 많아서 소란스럽긴 했는데요. 사람이 없을때는 더욱더 감흥이 다를 것 같습니다. 

하늘의 수많은 별을 상징하는 수많은 조명들이 희고,붉고, 푸르게 변하는 건 별빛 사이를 가로질러 이리저리 돌아봅니다. 

거울에 반사되어 끊없는 별빛은 더욱더 빽빽하고, 그사이를 비집고 지나가면 시간여행이라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급! 5초정도 조명이 꺼지면서, 암흑이 있습니다. 

깜깜함 속에 적막감과 두려움이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연인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으로 쓰이겠다 싶었습니다.

 

 

파도. 찰랑이다가 이글거려 마침내 폭팔하는 화산과도 같은 파도입니다. 

스크린이 10미터가 넘다보니, 파도에 쓸려 버릴 것 같은 착각마저 들게 하는 웅장한 파도를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전시는 대형 전시홀로 2021.1월 현재기준으로는 자연의 시간이 빛은 아름다움이라는 주제입니다. 

강원의 산과, 바다, 파도를 주제로 아름다운 자연을 스크린에 펼쳐집니다. 가상 미디어 공연이지만, 넋을 놓고 보게게되는데요. 마지막에 피어오르는 풍등은 환상적입니다. 

 

 

2부에서는 세계명화를 담았는데요. 사방에서 형형색색의 유화만큼 화사하고 아늑한 분위기가 있습니다.

'돌이킬수없는 슬픔'피아노 소리에 맞춰 명작을 멍하니 바라보는 것도 보람이고, 기쁨입니다. 

 

 

 

뮤지엄 티바입니다. 아까 패키지로 티켓팅을 하라고 했는데요. 

긴시간 돌아다녔으니, 은은한 조명 아래서 스트로베리 문 한잔하고 가면 좋습니다. 

 

강릉 아르떼뮤지엄 잔속에 담긴 달

잔을 따라다느니는 달님~ 그리고 화사하게 피어나는 꽃! 

보는 재미도 좋아요!  

 

 

나올때 거치는 기념품샵.. 

제품이 썩 끌리는 제품은 없었답니다. 

앞으로 점점 나아질 것이라고 기대해봅니다. 

 

강릉 아르떼뮤지엄 입장 요금

성인 : 17,000원 / 청소년(14~19세) : 13,000원

어린이 : 8~13세): 10,000원, 36개월 미만 : 무료

미취학 아동 (4~7세) 경로 (65세 이상) 장애인, 유공자, 군인(의무복무자) : 8,000원

 

특별한 할인이 없더라고요. 괜히 인터넷으로 검색해봐도 어린이 요금을 올려놓은 것뿐입니다. 

미취학 할인이라도 꼼꼼히 챙기시고요. 

 

강릉시민 50%할인이니, 티켓을 부탁하는 수밖에 없을 것 같아요. ​

또 하나의 ​강릉 가볼 만한 곳 소개해드렸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